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K380는 새로 산 노트북에 어떤 블루투스 키보드를 활용하면 좋을까 생각해 보다가 찾은 키보드입니다. 동글동글한 디자인에 여러 개의 디바이스를 한 키보드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참 매력적인데요. 아래의 내용에서 하나씩 키보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휴대용을 쓰기엔 딱입니다
휴대성으로 어떤 것으로 구입할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2번 접히는 것, 3번 접히는 것, 길게 접히는 것, 시중에 생각보다 다양한 모델들이 나와있더라고요. 그러다가 결정한 건 그냥 대중적으로 많이 쓰는 것으로 선택하자 마음먹고 쇼핑 사이트의 최고 판매량은 가진 모델을 고르게 되었습니다. 바로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K380이죠. 그전엔 태블릿으로 문서 작성하거나 카페에 글 올리거나 할 때 쓰려고 집에 서 사용하는 일반 키보드만 한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했는데 아무래도 들고 다니기엔 무리가 있더라고요. 그렇다고 밖에 나가서 핸드폰으로 할 때는 아무래도 손가락도 불편하고 주변 시선도 있고 타이핑도 느리고 불편한 점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휴대용을 구입하게 되었어요. 현재도 로지텍으로 글을 작성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타이핑이 잘됩니다. 하지만 휴대용이라 장시간 사용을 하면 아무래도 손목이 아프네요. 일반 키보드보다는 다소 불편한 점이 많이 있습니다.
여러 기기에 호환이 잘 돼요
저는 아이패드 용으로 구매했습니다. 아이패드 air3 모델이랑 아주 잘 호환됩니다. 블루투스 연결 상태도 와이파이 연결에 큰 영향 없이 아주 잘됩니다. 그리고 지금은 아이폰 8이랑 연결해서 후기 작성 중이에요. 참 구매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패드로 영상 편집하면서 자막 달고 글 쓰는 용도로 생각했는데 좋은 제품 잘 고른 것 같아요. 게다가 기능키로 여러 가지 제품을 쉽게 전환할 수 있어서 기기 바꿀 때 수고로움을 덜 수 있습니다.
실제 사용후기를 알아보자
아이패드를 애플 펜슬로만 사용하다가 글씨 쓰는 속도에 한계를 느껴 블루투스 키보드를 구입했어요. 키보드가 은근 삶의 질에 영향을 많이 미치더라고요. 좋은 걸로 구매하고 싶어서 여러 제품 서치하고 가장 추천 많고 가성비 최고라는 로지텍 380으로 선택했어요. 익히 들었지만 묵직하긴 해요. 카페도 가져가고 싶었는데 아이패드랑 키보드같이 챙기면 거의 노트북급이겠네요. 배송은 뾱뾱이로 잘 싸서 왔고요. 키보드 왼쪽 옆면에 버튼이 있어요. 위로 올리면 키보드 켜지고, 내리면 꺼지네요. 키감도 좋고요. 노트북 키감이랑 비슷해요. 키가 동그래서 오타 좀 날줄 알았는데 괜찮아요. 한글, 영어 바꿀 때 caps lock 누르고 한영 키 바꾸는 것만 잘 알고 있으면 사용하는데 큰 문제없을 듯해요. AAA 건전지 2개 들어가 있어서 바로 사용 가능해요. 키스킨은 아직 안 샀는데 집에서 쓸 거면 상관없지만 카페나 조용한 곳에서 쓸 때는 키스킨 쓰는 게 나을 거 같아서 하나 구매하긴 해야겠네요. 다양한 기기와의 연결을 지원해 주고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는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K380는 여러 장소에 작업을 하게 되는 프리랜서들에게 좋은 제품 같습니다.
댓글